[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순원 기자 = 이연희(동수원중학교 2학년)학생이 제6회 홍콩국제학생혁신발명컨테스트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했다.

이연희 학생은 지난 15일 홍콩에서 2018 YAN CHAI Hospital board(HKISIIC)가 주최한 이날 대회에서 공기 송풍 기능이 있는 광학 센서 마우스(Optical sensor mouse with air-blowing function)를 출품해 금상과 전체 대상을 받았다.

제6회 홍콩국제학생혁신발명컨테스트는 전 세계 학생들에게 발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국제화 및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여 혁신적인 발명 학습 플랫폼을 구축함은 물론 잠재적인 발명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타이완, 말레이시아, 베트남, 미국, 태국, 마카오, 인도네시아, 라오스, 홍콩 등 11개 국가에서 701점을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연희 학생은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것에 의미를 뒀었는데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아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발명을 계속해 발명업계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qkrtnsdnjs@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