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예술교육과정 운영부문 최우수상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가창중학교(교장 변태석)는 교육부가 주관한 ‘2018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예술교육과정 운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오는 2019년 1월 3일부터 4일까지 충북 오송 밸류호텔 세종시티에서 시상식이 개최되며 연수를 통해 전국적으로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가창중학교는 올해 뮤지컬 특성화중학교로 전환을 하고 첫 신입생이 입학했고, 교육과정 중의 20%를 뮤지컬 관련 특성화 교과로 운영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과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 연극, 무용, 성악, 합창, 악기, 뮤지컬 등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과 자기주도적 프로젝트학습의 추진 등을 통하여 학습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가창중 변태석 교장은 “이번 상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문화ㆍ예술적 역량을 교육과정을 통해 지도함으로서 아이들에게 추가적인 학습 부담 없이 학부모들에게는 경제적 부담 없이 양질의 문화ㆍ예술교육을 제공한 것에 대해 받은 것이다. 앞으로 교육과정을 보완하여 더욱 알찬 문화ㆍ예술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2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