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환경 인재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경상남도 교육청(교육감 박종훈), 표충사(주지 도원 법기)와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재약산 일원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생태학습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생태학습 대상지인 밀양 사자평습지와 재약산은 생태계가 우수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환경부로부터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이다.

이번 협약으로 천혜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생태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고산습지에 대한 교육으로 생태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생태학습 계획 수립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 ‣생태학습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생태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생태학습 장소인 재약산 일원의 입장 및 활용에 관한 사항 ‣생태학습 기반구축에 관한 사항 등으로 미래 환경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공동의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밀양시는 고산습지센터 건립, 생태탐방로 및 등산로 정비 등 기반시설 구축 및 전문인력인 자연환경해설사 양성 등을 추진하고, 도교육청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학습활동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며, 표충사는 재약산 일원의 소유자로서 입장료와 주차료 감면 등을 통해 생태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방향성 있게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중한 자연자원인 재약산 일원의 생태계를 기반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체험을 통해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환경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1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