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업계 오늘(20일) 전국단위로 대규모 집회 및 운행중단 예고
- 택시 운행률 저하 수준 실시간 확인,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수송력 추가 투입 예정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원순 기자 = 택시업계가 오늘(20일) 새벽 4시부터 운행중단을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는 국회 앞에서 대규모집회를 벌일 것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시가  실제 가동률 저하 수준을 살펴 시민 불편이 예상될 시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비상수송대책의 핵심은 지하철 1-8호선과 시내버스, 마을버스의 집중배차시간을 출근, 퇴근시간대 각각 30분씩 늘려 수송력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비상수송대책이 가동되면 출근시간대에는 기존 7시-9시에서 7시-9시 30분으로, 퇴근시간대에는 기존 오후6시 - 8시에서 6시 - 8시 30분으로 30분씩 늘려 지하철 운행횟수를 약 36회 늘리고, 시내버스 기준 배차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한다. 개인택시 전체에 대한 부제해제도 시행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택시운행률을 살펴 운행률이 시민불편이 예상되는 수준으로 떨어지면 대체수송력 투입 등의 대책을 신속히 시행하겠다.”라며, “택시 운행중단 기간 중에는 불편하시더라도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4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