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 = 한국노총제천단양지역지부(의장 이종각)가 주관하고 제천시 노사민정 협의회(위원장 이상천)가 후원하는 '2018 노사평화를 위한 파트너십 행사'가 지난 19일 제천시 그랜드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금융·실물 경제 속에서도 지역 노사 간의 화합과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노사 양측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1부 행사는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주관하여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노사상생”이라는 주제로 이서원 공인노무사의 강연이 진행되었고, 강연 종료 후 휴식시간에 노사 화합을 위한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본격적인 노사평화를 위한 파트너십 행사인 2부에서는 올 한해 근로자 복지향상과 노사화합을 위해 노력한 아세아시멘트노동조합과 제천우체국에 대한 노사평화상 표창패가 전달되었으며,노사 화합과 상생을 위한 케이크 커팅식에 이은 만찬으로 모든 행사가 종료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사상생협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즐거운 근로환경 조성으로 향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적인 노사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jfghk04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5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