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소재 맥치과병원(원장 조영준, 장석원)은 24일 범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도귀화)을 통해 지역 내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맥치과병원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틀니 보철 후원과 함께 정기적인 치아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는 대상을 넓혀 지역의 저소득 아동, 청소년에게도 충분히 교육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맥치과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취업과 대학입학의 문턱에 서 있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통해 사회로 나아가는데 힘찬 발걸음을 뗄 수 있도록 격려하고, 대학 입학금에 대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총 20명의 아동들에게 각 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더하여 맥치과병원 원장님의 진심어린 격려사를 통하여 청소년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고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훈훈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60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