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전주를 찾는 국내외 단체 패키지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전주시는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행사 인센티브 제도가 전주 단체관광객 유치와 관광 수익을 높이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전주시의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는 외국인 5명 이상의 단체관광객 또는 내국인 15명, 수학여행단 30명 이상의 철도 이용 단체관광객을 유치하고 전주시 내 숙박시설 이용과 전통문화체험 등의 기준을 충족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보상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올해 수도권 및 경상권 등 전국 38개 여행사가 전주시의 인센티브를 받아 단체관광객 4,354명을 유치해 전주를 다녀갔으며 이는 전년도보다 3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여행사가 제출한 인센티브 지급신청서 등 증빙자료를 분석한 결과 숙박 및 식비 4억 8천만 원, 각종 입장료 및 체험비용 6천만 원 등 총 지출액이 7억 원 정도로 3천만 원의 인센티브 지원액보다 23배 많은 관광 수익을 높이는 등 인센티브 제도가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체관광객 인센티브를 지급받으려면 여행일 10일 전까지 단체관광객 유치 사전계획서를 시에 제출하고, 여행 종료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인센티브 지급신청서와 증빙자료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내년에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지원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전주 관광 홍보마케팅을 진행하여 잠재된 관광객을 유치하고 전주 관광객 천만 명 시대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61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