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대구교육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난 한해 교육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봉사해 주신 교육가족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대구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신년사를 시작하였다.

강 교육감은 신년사에서 교육이 희망이고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은 미래 세대가 살아갈 21세기를 VUCA (뷰카)시대(Volatility(변동성), Uncertainty(불확실성), Complexity(복잡성), Ambiguity(모호성)의 첫 글자를 조합함)에 급변하는 경제 상황과 불확실한 미래를 배우고 저마다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로록 대구교육이 미래역량교육으로 정립하겠다.

이제 대구교육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불확실한 미래사회를 선도하며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이를 위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미래역량을 함양하고, 모든 학생들이 잠재력을 꽃 피울 수 있는 다품교육과 선생님이 수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학교 자율성을 강화하고 참여와 신뢰의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4가지 전략을 설정하고 체계화 할 것이다.

※ 4가지 전략으로 △학생의 미래역량을 기르겠다 △한 학생도 놓치지 않고 다 품겠다 △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겠다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겠다고 하였다.

2019년은 대구미래역량교육이 첫 걸음을 내딛는 해이니, 대구교육공동체 모두의 마음과 지혜를 모아 차근차근 준비하고 실천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강 교육감은 끝으로 2019년도에도 교육가족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대구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으로 희망의 대구미래역량교육을 열어가기를 기대하며, 복을 가져다주는 황금돼지처럼 모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학교에 꿈과 희망이, 지역 곳곳에 배려와 나눔이 충만하기를 기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0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