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음성군은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을 마감하고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기원하는 제야의 타종 행사를, 지난달 31일 음성읍 설성각(음성군민대종)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 음성군민대종 건립 추진위원,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제야의 타종 행사는 오후 9시부터 먹거리 나누기와 소망 담은 초·풍선 나누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희망 메시지 합창 등 각종 문화공연이 이어졌으며, 새해 소망을 적은 풍선 날리기를 진행됐다.

이 날 행사는 밤 12시 정각에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의 건설을 기원하고, 음성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염원을 담아 총 33번을 타종해 음성군 전역에 우렁차고 청명한 종소리가 울렸다.

이어 조병옥 음성군수가 “새해는 음성군이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군민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고, 건강한 기해년이 되길 바란다”고 신년메시지를 전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참석한 군민들이 새해 소망을 담아 군민대종 타종을 이어갔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2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