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고향, 행시출신 행정전문...경북도 여러 요직 역임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이영석 부이사관(3급·52세·사진)이 지난 1일 신임 경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하고 2일 경주시청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취임인사를 가졌다.

이 부시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민족문화의 발상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부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 한다”며 “민선7기 출발의 실질적 첫 해가 되는 올해는 미래 경주발전을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역점사업들이 산적해 있는 가운데, 경주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열정을 갖고 시정 목표와 방향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면서 역동적인 시정을 펼쳐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 안동이 고향인 이 부시장은 경신고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행정 전문가이다. 1991년 제35회 행정고등고시를 통해 내무부에서 첫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1993년 경북도로 전출, 경북종합문화테마파크사업단장, 통상외교과장, 문화예술과장, 새마을봉사과장, 규제개혁추진단장,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처장과 글로벌협력단장을 거쳐 경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간은 UN이 새천년개발목표(MDG) 달성을 위해 설치한 미국 밀레니엄 프라미스(millennium promise) 재단에 파견돼 ‘새마을운동 세계화’에 대해 연구하는 등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 추진력,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5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