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정읍시 지역자율방재단(이하 자율방재단, 신임단장 변동선)은 ‘자연재해대책법’과 ‘정읍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지난 2009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자연재난의 예방과 대비, 대응, 복구 등 재난관련 전 분야에 활동하는 단체이다.

자율방재단은 올해로 출범 10년을 맞이하며, 지난달 28일에 2021년까지 정읍시 지역자율방재단을 이끌 제4대 단장을 선출하고 이취임식을 가졌다.

자리에는 정읍시 김인태 부시장, 정읍시의회 최낙삼 의장, 조상중 의원, 전라북도 자율방재단 연합회 이종배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제4대 단장으로 취임한 변동선 신임 단장은 취임사에서 “그간 자율방재단을 이끌어 온 전임 방성원 단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함께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읍시 재난예방 활동을 위해 애쓰셨던 자율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자율방재단이 적극적인 예방활동과 복구활동 등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그간 자율방재단은 재해 취약지역 순찰 및 응급복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고, 민·관·군의 사전공조 체계와 비상연락망 유지로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6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