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골프순위 컴퓨터로 인증받는 시대 온다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사단법인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이사장 이서진, 이하 협회)는 지난 2일 협회 사무국에서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블록체인 기반 골프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국민 생활 스포츠로서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사업계획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블록체인 골프플랫폼 구축’을 추진키로 하고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와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우선 골프플랫폼을 통해 아마추어 회원들의 스마트 스코어링과 스마트 공인 핸디캡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아마추어 골퍼들의 표준화된 기록관리와 핸디캡 부여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스마트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골프장 이용부터 골프용품 구매까지 통용 가능한 골프코인 발행을 통해 골프 산업의 활성화에도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서진 이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국내 최초의 스포츠 마케팅 시스템을 아마추어 골프협회가 시작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 국민 생활 스포츠로서 골프의 대중화에 선진화에 협회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1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