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투기 의혹을 받은 가수 아이유 측이 문제의 건물 내부 사진을 공개하며 논란을 재차 일축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카카오엠은 7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현재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이다. 아이유는 작년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하였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아이유가 지난해 매입한 토지, 건물이 정부 사업으로 인해 큰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보도를 내놓은 바다. 이에 대해 아이유 소속사는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일각의 투기관련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며 "최초 보도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임을 강조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유의 투기 의혹이 번진 경기도 과천시 건물이 현재 음악작업실 등 실제 사용 용도임을 증명하기 위한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소속사 측은 "확인되지 않은 전언과 이에 따라 무분별하게 쏟아지고 있는 온라인 내 각종 악성루머들에 매우 유감스럽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아이유가 소유한 건물은 현재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후배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 용도로 쓰이고 있다.  

아이유 소속사는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유언비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로 하였다"며 "모쪼록 신중히 내린 결정인 만큼 아티스트 본인뿐 아닌 아이유의 가족, 아이유가 아끼는 뮤지션들의 보금자리인 점을 고려해 사생활을 존중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부탁했다.

또한 소속사는 "해당 지역이 매우 조용한 주택가이므로 단지 내 주거 중이신 주민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을까 매우 조심스럽고 우려스러운 입장이기도 하다"면서 "이에 따라, 당사는 금일 중 온라인 상에 확산된 각종 루머와 악의성 게시글, 팬 분들이 신고 메일로 보내주신 채증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임을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3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