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상공모 마스터플랜 반영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지구계획’ 8일 승인·고시
- 청년·신혼부부 위한 행복주택 등 총 940호 공급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원순 기자 = 서울시가 우면산 도시자연공원 자락에 위치한 서초구 ‘성뒤마을’에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주택인 행복주택 357호와 분양주택 583호 등 총 940호를 공급키로 하고 보상절차를 거쳐 오는 2022년 완공한다.

시는 성뒤마을 인근을 우면산 자연, 남부순환도로 주변 교육·문화공간과 연계하고 20-30대 유동인구 기반의 일자리 준비공간을 형성하기 위한 ‘예술·문화와 더불어 배우고 일하는 공유 정주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비주거시설에는 연구와 교육, 생산, 창작, 교류 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공간과 장소를 조성하고 주거시설은 생산기능과 교류거주기능이 복합된 새로운 유형의 거주 건물로 만든다.

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8일 ‘서초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지구계획’을 승인·고시, 관보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공공주택사업자인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수행한다. 지구계획엔 SH공사가 현상공모를 통해 수립한 마스터플랜을 반영했다.

한편, ‘성뒤마을(서초구 방배동 565-2 일대)’은 1960-70년대 강남개발로 생긴 이주민이 정착하며 형성된 마을로 수십 년 간 난개발이 진행되면서 주변 경관이 훼손되고 화재·산사태 등 재해 위험에 노출돼 지역의 체계적 정비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이번 지구계획 승인 이후 보상 및 이전을 2019년에 완료하고 2020년엔 단지 조성·아파트 건설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며 “2022년엔 사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주거안전 및 주거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5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