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안 기자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1일 8시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를 방문하여 통영 욕지도 인근 바다에서 전복된 무적호(9.7톤, 승선인원 14명, 낚시어선) 구조작업 상황을 확인했다.

김 장관은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현장 지휘관을 중심으로 모든 가용자원을 활용하여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승선원 신원을 파악하여 가족들에도 신속하게 연락을 취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현지 기상악화로 구조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이므로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침몰 사고는 통영 욕지도 남방 48해리 해상에서 발생하여 KOETA호(파나바 선적, LPG 운반선)에서 11일 04:58 경 통영 VTS(해상교통관제센터)로 최초 신고하였고 현재 해경 함정 3척, 국방부 고속함 3척, 항공기 3대 및 민간어선이 출동하여 해상구조 및 수색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자체 상황관리반을 운영하는 한편, 현장상황관리관으로 수습지원과장을 파견하였으며, 여수시에서는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는 등 신속한 수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yul62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9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