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오늘(11일) 하루종일 임금노동자들의 관심이 연봉탐색기에 모아지며 온라인은 뜨겁다.

연봉탐색기는 급여소득에서 원천 과세한 일 년 동안의 소득세에 대하여 다음 연도 초에 넘거나 모자라는 액수를 정산하는 연말정산데이터를 토대로 임금노동자들의 연봉순위를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韓國납세자연맹은 이날 일년 동안 만기근속 임금노동자들 천백여만명 중 임금노동자 각자의 연봉순위를 비롯해 연봉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연봉탐색기'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연봉탐색기'를 열어 현재 자신이 직장에서 일 년 동안에 받는 봉급의 총액을 입력하면 연봉순위와 연봉실수령액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연맹회장은 ‘연봉탐색기’를 통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각자의 연봉에 맞는 절세를 위한 재테크 꿀팁을 통해서 연말정산시 환급액수를 늘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 이목을 끌었다. 

한편 현재 해당 누리집은 한꺼번에 많은 이들이 몰려 시스템이 다운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0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