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는 2019년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의 신청을 이달 28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사무소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 신기술보급 사업은 최근 개발된 신기술과 농업 현장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범요인을 농업인에게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9년 추진하는 시범사업은 총 5개 분야, 49개 사업, 106개소에서 실시되며 3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식량작물분야 용도별 맞춤형 특수미 생산단지 육성 등 10개 사업 10개소 ▴축산기술분야 반려동물 사료생산 틈새농업 육성 등 6개 사업 8개소 ▴채소분야 지황 재배지 토양환경 개선 등 17개 사업 34개소 ▴과수분야 고품질 과일생산 종합관리 등 7개 사업 16개소 ▴베리산업분야 베리류 관수시설 지원 등 9개 사업 38개소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신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인근 농가에 파급하여 사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역량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없어야 한다.

시범사업 신청접수 후에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들의 현지 심사와 민관합동 심의체인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의 최종 대상자를 선정·확정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다양한 신기술 시범요인을 투입하여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 및 스마트팜과 같은 과학영농 실천으로 정읍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1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