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창업공동체 육성사업 공모 실시
완주군, 청년창업공동체 육성사업 공모 실시
  • 황규식 기자
  • 승인 2019.01.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완주군이 청년창업공동체를 육성한다.

11일 완주군은 청년공동체가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소득 및 사회서비스모델을 육성하기 위한 ‘청년창업공동체 육성사업’을 다음달 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완주 JUMP프로젝트’ 에 담긴 청년 일자리분야 실행과제로서 청년공동체 발굴·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청년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지역의 청년일자리를 확산하는 사업이다.

사업분야는 문화, 복지, 사회서비스, 교육, 환경, 지역개발 등 모든 분야에서 가능하며 신청자격은 완주군에 주소지를 둔 청년(만19세~39세)으로 사업요건을 갖춘 3인이상 청년공동체는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5000만원으로 개소당 1500만원 이내 범위에서 창업단계별로 프로젝트형 예비단계, 본창업 단계로 구분해 5~8개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시제품개발, 마케팅, 기자재구입비, 역량강화교육 등으로 창업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단순 일자리 대책을 넘어,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청년일자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공모사업 외에도 지역특성과 청년수요에 맞는 청년일자리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2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