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14일 오후 4시56분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라마다앙코르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최소 19명이 다쳤다.

호텔 지하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은 붉은 화염과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건물 벽면을 타고 순식간에 위층으로 번졌다.

소방당국은 오후 8시 7분께 큰 불길을 잡은 데 이어 화재 발생 4시간 만인 오후 8시 46분께 완전히 진화했다.

대대적인 진화작업으로 큰 불길은 곧바로 잡혔지만 건물 안에 있던 인화물질이 타면서 검은연기가 계속 발생, 구조작업에 애를 먹었다.

이 불로 호텔 직원 김모씨(53)가 호텔 지하 1층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대피 과정에서 투숙객과 직원 15명이 연기를 마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구조작업을 벌이던 소방대원 4명도 연기를 흡입, 병원으로 옮겨졌다.

병원으로 옮겨진 19명 중 3명은 중상이며 부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화재 직후 대피하지 못한 일부 투숙객이 객실 난간에 매달려 구조를 요청해 소방당국이 지상에 에어 매트리스를 설치하기도 했으나 안전하게 구조됐다.

화재 당시 이 호텔에는 투숙객 15명과 직원 42명 등 모두 57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압 후에도 내부에 사람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구조대원을 층별로 배치해 방을 수색하고 있다.

이 호텔은 지하 5층·지상 21층에 객실 수 420실 규모로 지난해 9월 개장했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현장감식 등을 통해 정확한 화재원인과 피해규모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0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