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내외뉴스통신] 권오헌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난 18일 지상군페스티벌 기획단장인 육군 교육사령관 김종배 중장이 최홍묵 계룡시장을 예방하고 '2014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에 대해 환담했다고 밝혔다.
계룡시가 주최하는 계룡군문화축제와 육군본부가 주최하는 지상군페스티벌은 오는 10월1~5일까지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양 기관은 서로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효율적인 협력 방안을 도모해 왔으며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을 대한민국 최고의 군 문화 안보축제로 성장발전시켜왔다.
이번 만남은 '2016 계룡세계군문화축전'을 국제행사로 유치하려는 시점에서 이루어져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했다.
2016 계룡세계군문화축전은 국제적인 대규모 행사로 민·군·관이 상호 협력하고 발전방안을 찾는 등 혼연일체가 돼야만 추진 가능한 대형 프로젝트다.
계룡시 관계자는 “이번 만남으로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의 발전과 '2016계룡세계군문화축전'이 성공리에 유치돼 계룡시가 대한민국 국방수도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b200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