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4MC 김국진-윤종신-김구라-차태현, 오늘(16일) 600회 맞아 시청자에게 감사 인사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라디오스타’의 네 명의 MC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차태현이 600회를 맞아 시청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우리는 누가 나오든 맞추는 사람들”이라며 앞으로 출연할 게스트들의 출연을 독려하는 한편, 항상 부담 없는 ‘라디오스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MBC 장수 인기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연출 한영롱)가 오늘(16일) 600회를 맞아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차태현 등 4명의 특급 MC들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600회 소감부터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 MC들의 서로에 대한 솔직한 생각들이 풍성하게 담겼다. 

‘라디오스타’는 2007년 5월 30일 ‘황금어장’의 작은 코너로 출발했다. 한때 ‘무릎팍 도사’에 밀려 5분 방송이 됐던 시절도 있지만 수많은 예능이 경쟁하는 심야 평일 예능 전쟁터에서 빵빵 터지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우리나라 대표적인 장수 인기 토크쇼로 자리매김했다. 4명의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내공 강한 MC들이 게스트들에게 때론 독설을 던지고 때론 격하게 공감하며 이끌어내는 이야기들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재미다. 시청자들이 진정으로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끄집어내고 이 과정에서 스타들의 매력이 새롭게 발견돼 흥미가 높아지는 선순환 토크쇼라고 할 수 있다. 무려 12년, 600회 동안 수요일 심야 예능으로 안방극장을 울리고 웃겼다.

 ‘라디오스타’는 게스트들의 이야기가 재밌는 토크쇼인 동시에 4명의 MC들의 개성 강한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다. 맏형인 김국진은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웃음을 만들고 안정적인 진행을 책임진다. 윤종신은 날카롭고 재밌는 유머는 물론이고 따뜻한 포용력의 공감 토커다.

 김구라는 게스트를 무장해제 시키는 독설로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솔직한 이야기를 하게 만드는 능력이 탁월하다. 여기에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진행과 어떤 게스트가 나오든 편안하게 이끌어주는 차태현까지 4명의 MC들이 보여주는 환상 호흡이 ‘라디오스타’만의 매력이다. 

 맏형 김국진은 “한 해 한 해 하다 보니깐 600회가 됐다”면서 “회당 게스트가 4명씩 나오니깐 2000여 명을 만났다. 적지 않은 분들과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눴다”고 600회 소감을 밝혔다. 

 600회를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개근한 윤종신은 “즉석에서 만난 것처럼 편하게 이야기를 나눴던 게 오히려 오랫동안 방송할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구라는 “이렇게 오래 방송하는 것 자체가 고마운 일”이라고 고마운 마음을 피력했다. 차태현은 “장수 프로그램을 같이 하는 게 좋고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4명의 MC들의 환상적인 진행이 돋보이는 토크쇼답게 MC들은 서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국진은 윤종신에 대해 “저급 유머부터 고급 유머까지 골고루 적재적소에 날리면서 분위기를 ‘라디오스타’답게 만들어가는 힘이 있다”고 칭찬했다. 윤종신은 “김구라 씨는 게스트들이 마음속에 있지만 솔직하게 꺼내기 힘든 이야기들을 꺼내게 하는 능력이 있다”면서 “’라디오스타’에서 중요한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또 김구라는 차태현에 대해 “MC들 사이에서 완충 작용을 해주는 스펀지”라고 칭찬했다. 막내 차태현은 맏형 김국진에 대해 “나이가 있든 어리든 많은 게스트들을 잘 아우르시기 때문에 대단하다”고 말했다.

MC들이 말하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는 누구일까. 김국진은 ‘로마공주’ 솔비를 꼽으며 “솔비 씨가 예전에 물건을 도둑 맞아보니깐 의미가 없다고 느껴서 물건 대신에 자신의 마음 속에 채워 넣겠다고 말하더라. 솔비 씨 다운 엉뚱한 면과 진지한 면을 보여줬다”고 회상했다. 

김구라는 “박나래, 조세호, 양세찬 씨 등 개그맨들이 나와서 재밌게 하는 게 좋다”면서 “심진화 씨가 우리 프로그램에 너무 나오고 싶어했던 것을 보고 우리가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후배 개그맨을 아끼는 마음을 드러냈다.

윤종신은 “서현철 씨는 ’라디오스타’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인물의 발견”이었다며 “’라디오스타’는 높은 밀도가 있는 토크쇼이기 때문에 섬세한 이야기와 사람이 ‘라디오스타’에서 발견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차태현은 “‘라디오스타’ 나오는 게 꿈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이야기하시는 게 기억에 많이 남는다”면서 “또 (조)인성이가 예능에 잘 안 나오는데 나와줘서 이야기를 많이 한 것도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김국진은 ‘라디오스타’가 장수 인기 토크쇼로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토크쇼의 정석과 비정석을 같이 갖고 있다”면서 “거꾸로 가는 것 같은데 끝나고 나면 흐름대로 가는 비정석이 ‘라디오스타’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종신은 “‘라디오스타’는 여전히 시청자의 평균을 향해 달리진 않는다고 생각한다”면서 “조금은 독특한 감을 향해 달리는데 보편적인 분들이 많이 지켜봐주시는 프로그램”이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또 윤종신은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를 묻는 질문에 “우리는 누가 나오든 거기에 맞추는 사람들”이라면서 ‘라디오스타’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고 말했다.

차태현은 “배우들이 홍보를 하는데 있어서 ‘라디오스타’가 효과가 나쁘지 않다”면서 “홍보를 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오셔서 편하게 하고 가면 좋을 것 같다”고 MC로서 동료 배우들에게 출연을 독려했다. 

김국진은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그 어떤 프로그램도 시청자분들이 봐주시지 않으면 있을 수 없다”면서 “봐주시고 공감해주시니까 고맙고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남겼다. 

윤종신은 “우연히 틀다 보이면 고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항상 부담 없는 ‘라디오스타’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구라는 “매주 봐주셔서 고맙다”면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남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1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