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019년 학교 내 일자리 사업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안정된 현장실습과 일자리 확대를 위함이다.

채용 대상은 특수학교(급)의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졸업예정자와 졸업 후 5년 이내인 자 중 장애인복지법상 장애등록자이다.

직무유형으로는 ▲급식 보조 ▲도서실 사서 보조 ▲행정 업무 보조 ▲청소 보조 ▲특수교육 보조 ▲교무업무 보조 ▲통학버스 보조 ▲특별실 관리 등 총 8개이며 학교와 직속기관에서 1일 4시간·주 5일 근로를 기준으로 1년 계약을 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학교 내 일자리 사업은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선발부터 고용까지 전 과정을 협력할 예정이다.

합격자에 한해 2월 중 2주 이내의 현장배치훈련을 진행하며, 훈련기간 동안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에서 직무지도원을 배치하고, 1일 17,000원의 훈련비가 지급된다.

또 채용 후에도 근로 현장 적응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과 추수 지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근로자가 12개월 근속한 경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해 성공수당으로 최대 1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내 일자리 사업은 세종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직무 역량 증대에 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9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