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은 9월 26일(목) 개막하여 9월 28일(토)까지 3일 동안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에서 'JUMP UP! 꿈으로 가는 징검다리'라는 교육청 정책관을 운영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서울시교육청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는 국민들에게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의 학교에 우수사례를 확산하여 공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이다.

정책관에서는 서울교육의 중점과제인 중1 진로탐색 집중학년제, 일반고 JUMP UP!, 독서교육 등 학생들이 꿈을 찾고 행복해질 수 있는 행복교육 정책을 소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꿈, 끼, 행복을 주제로 하여 201개 학교의 전시관, 11개 정책관, 체험관 및 공연, 주요 교육정책 세미나, 상담관, 토크 콘서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정책관 'JUMP UP! 꿈으로 가는 징검다리' 에서는 서울교육을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한편 직업체험 멘토 매뉴얼 등 학생,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은 기간 중 진로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생 자신의 꿈을 타일에 그려보는 '진로타일 만들기' 이벤트도 3일 동안 운영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정책관 운영을 통하여 서울교육의 비전인 '모든 학생의 꿈과 끼를 함께 키우는 행복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공교육의 신뢰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이승덕 통신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