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외지역 예비 고 2, 3학년 및 학부모·교사 350여명 참석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9일 오전 10시부터 논산대건고에서 충남도교육청과 함께 ‘재미있고 알찬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정보소외지역의 예비 고 2, 3학년,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입 진로 및 진학정보, 전공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남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학생·교사·학부모 등 총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트랙별 맞춤식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트랙은 주요대학의 학생부종합 준비전략 및 합격사례, 스토리 있는 학교생활 준비방법 등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 교사와 입학사정관으로 구성된 2트랙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이슈 및 트렌드, 고교학점제, 고교선택형 교육과정 확대와 대학의 학생부 평가 연계방안 모색에 관한 기조발표 및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3트랙은 1대1 진로진학상담과 모의면접으로 진행됐다.

공식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자유롭게 한남대 영어교육과, 경찰학전공, 의류학전공 등 5개 학과에서 준비한 전공체험 학습을 경험했다.

이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진로진학 전문가와 1대1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대 정성진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는 지역 대학이 앞장서 정보소외지역의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지역대학의 책무성 교육활동을 실현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5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