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21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문화기획단’ 자원봉사자 청소년들이 문화의집 새해 이벤트로 “황금 돼지를 잡아라!”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문 청소년들에게 12가지 띠에 대해서 알려주고, 2019년 기해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돼지 모양 쿠키를 만들어 보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지역 사회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는 만큼,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지역 사회에 환원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으며, 오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10시부터 2시간 동안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 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인성을 바탕으로 민주시민 의식을 강화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penews@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6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