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30개 과정 개설...수강 농민 1790명 모집

[화순=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019년 개설 ‧ 운영하는 농업인 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 홍보 리플릿 3000부를 배포한다.

이번에 제작한 ‘2019년도 농업인 교육 안내’ 리플릿에는 한 해 동안 화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4개 분야, 30개 과정의 상세한 강의 일정 등이 실렸다.

올해 화순군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9개 과정, 농업인 전문 기술교육 12개 과정, 농업기계 교육 5개 과정, 농업인 정보화 교육 6개 과정을 진행한다.

리플릿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도 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할 수 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년의 교육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플릿 배부를 통해 많은 농업인의 교육 참여가 기대된다” 며 “전 교육 과정에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교육을 포함해 PLS 전면 시행에 따른 농업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은 30개 과정과 별도로 농업인대학 2개 과정에 80명을 모집한다. 그리고 강소농 교육, 품목 농업인 연구회 교육, 농촌 생활 문화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7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