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충남 공주시의 민원서비스가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공주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얻어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부터 2018년 9월까지 시행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시는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실 환경개선, 맞춤형 민원상담의 날, 사회적약자를 위한 우선민원창구를 확대 운영하는 등 다양한 민원시책과 민원서비스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를 시정비전으로 내걸고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에 김정섭 시장이 주축이 된 ‘민원상담의 날’을 확대 운영하는 등 시민과 적극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민원실을 찾는 고객이 편안히 쉴 수 있는 환경조성과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1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