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 성금 기탁 등 피해 복구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 산정(원산)동 먹자골목 화재 상가들이 지난 21일부터 영업을 재개한 가운데 피해복구에 따른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지난 7일 산정(원산)동 먹자골목 화재 발생 이후 2주만에 인근 공영주차장에 임시판매장을 마련하고, 상하수도 및 전기 시설, 상품 준비 등을 거쳐 피해 상가 주민들이 영업을 시작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지난 21일 오전 화재 현장과 임시판매장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조기수습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화재피해복구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중을 잇고 있다.

사랑의 온정에 손길은 지난 17일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1천만원을 희망브릿지 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며, 상인들의 재기를 지역 정치권과 함께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해남군(군수 명현관)에서도 상인들을 위해 밥솥 18개를 전달해왔고, 광주세무사회(회장 김영록)도 19일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1일에는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 조충현 부행장이 목포시청을 방문해 상인 재기와 피해 복구에 써달라며 5천만원을 기탁했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와 농협목포농수산물유통센터(사장 김 훈) 임직원이 직접 임시판매장을 찾아 성금 20,800,000원과 1,000만원을 각각 전달하며, 격려와 위로의 마음을 나누었다.

원산동 자생조직 회원들도 임시판매장을 찾아 십시일반 모은 120만원을 전달하며, 임시판매장 적극 이용과 홍보를 약속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피해 복구에 힘을 모아주시고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영업을 시작한 임시판매장과 인근 신중앙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2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