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고 교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

[신안=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신안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행정실장 등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안교육 2019」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목포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개최한 이날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교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꿈을 갖고, 행복한 삶을 개척하는 교육, 창의적이고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서 미래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는 교육, 교육공동체의 상생과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또한 「신안교육 2019」의 추진 방향과 함께 5대 교육지표와 ▲섬드리 강한 학교 조성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 활용 교육력 제고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의 역점과제 순서로 신안교육의 추진 계획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신안교육지원청은 질의응답 및 협의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오후에는 초, 중학교별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 실시와 교육과정 전문가의 강의와 「신안교육 2019」의 학교교육과정 반영 사항, 다양한 교육활동 방안 협의 등 실습 및 토의•토론 중심으로 진행돼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는 학교교육과정 수립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인선 교육장은 ‘학교 현장을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적 배려와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곳,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곳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와 협력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향후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신안교육 2019」설명회를 개최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소통과 협력의 주민 참여 교육행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2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