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충청북도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23일 금왕읍 대회의실에서 2014년 음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열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는 (주)뷰티화장품, 현대주택관리(주), 협동산업(주) 진천공장, 전진기업, (주)광성텍 등 5개 업체가 직접 참여했으며 5개 업체가 구인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는 등 10개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했다.



또한, 100여 명의 구직자가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에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보는 등 지역 주민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 줬다.



기업체에서 취업 부스를 별도로 운영하고 일자리창출센터에서 이력서 작성 요령을 교육하여 중장년층 구직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날 적격자를 찾지 못한 기업은 음성군일자리 창출센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적격자를 추천하기로 했으며 구직자에게도 알찬 취업정보를 계속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음성군 권순갑 경제과장은 "오는 10월 말에 개최될 음성군 취업박람회에서는 50여 개 업체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04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