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직인 등 503개 공인도 곧고 바른 한글체로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장 직인이 36년 만에 ‘한글전서체’에서 ‘푸른전남체’로 바뀌는 가운데 503개 공인도 곧고 바른 한글체인 ‘푸른전남체’로 개각 한다.

23일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알아보기 어려웠던 구불구불한 ‘한글전서체’의 시장 직인을 곧고 바른 한글체인 ‘푸른전남체’로 개각한다고 밝혔다.

시는 2.4㎝ 정방형 ‘한글전서체’의 황동 재질 시장 직인을 지난 1983년부터 사용해 왔으나, 직인 테두리의 마모 정도가 심하고 국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글씨체가 아니라는 점에서 시장 직인 개각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시는 글씨체를 ‘한글전서체’에서 ‘푸른전남체’로, 크기는 정방형 2.4㎝ 에서 3.0㎝로 확대하고, 황동 재질의 직인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동장인, 민원사무전용인, 회계관직공무원인 등 시에서 사용 중인 전체 공인 503개도 알아보기 쉽게 ‘푸른전남체’로 일괄 개각한다.

시는 공인을 ‘푸른전남체’로 새기는 작업을 마치는 대로 ‘공인 등록 및 폐기 공고’ 시행한 후 개각 공인을 사용하게 되며, 폐기 공인은 기록관으로 이관해 행정박물로 관리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인 개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시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려는 행정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8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