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전국 최초 '시·산·학 협력단' 출범
부산시, 전국 최초 '시·산·학 협력단' 출범
  • 최록곤 기자
  • 승인 2019.01.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청 전경.
부산 시청 전경.

[부산=내외뉴스통신] 최록곤 기자 = 전국 최초로 부산시와 산학과 대학이 함께하는 '과 단위' 조직이 만들어진다.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시-산-학 상생협력체계 '시·산·학 협력단'을 설치하고 6개 대학 직원을 파견받아 28일부터 본격적인 엄무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대학의 위기가 곧 지역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협력관계를 뛰어넘는 대학업무 전담부서를 구축한다. 

파견 대학으로는 부경대, 부산대, 한국해양대, 동명대, 동아대, 부산외대 등 모두 6개 대학이다. 부서 간 유기적 협업이 어려웠던 만큼 대학 업무 창구를 통일하는 컨트롤타워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력단은 대학의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시 실무협의회 'OK대학1번가'를 운영한다. 

아울러 대학협력관과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신입생(유학생) 유치, 대학의 지역기여사업, 유학생 원스톱 관리, 학생 학술대회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대학협력관 근무와 별도로 공무원 2명을 2개 대학에 파견(상호교류)해 시-대학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업무 전문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leonair@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