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부터 가동한다.

 

[가평=내외뉴스통신] 박재국 기자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부터 가평읍 상권활성화 상생협력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변화를 꾀하고 있는 가평잣고을시장이 지난해 각종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되는 사업비의 효율적인 집행과 원활한 사업추진에 따른 것이다.

가평잣고을시장은 주차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해 우수시장육성사업,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 등에 선정돼 시상금 137억여원을 확보한바 있다. 또한 읍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 등 중심지 기능을 확충하고 배후마을로 중심지 서비스를 전달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가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국비 126억원을 확보했다.

협의체는 일자리경제과, 문화체육과, 관광사업단, 농업정책과 등 군청 4개부서와 음악역 1939 사업단 및 군시설관리공단 등 2개 기관과 잣고을시장 대표 등 1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통해 가평읍 중심지에 대한 다양한 사업 정보교류와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고 관광객 시장유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전통시장 담당부서가 중심이 되어 시장상인을 비롯한 수요자가 추진단계에서부터 방향을 제시함으로서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민·관이 상호 협력하는 소통기구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본 사업들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등 지역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신바람 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020년 5월까지 가평 5일시장 내 3,277㎡부지에 건축연면적 2,888㎡의 지상 3층으로 시장과 창업활동을 겸비한‘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곳에는 지역특색음식 판매공간, 특산물 체험 및 판매장, 주민 소통공간, 1인 창업 및 벤처기업 입주공간 등이 들어서 지역내 관광자원과 연계한 융·복합 문화관광형 시장이 된다.

아울러 지난해 10월부터는 우수시장 육성사업으로 가평잣고을시장 일원 바닥공사를 비롯해 특화거리 및 LED광장 조성, 잣고을시장-레일바이크 구간 전기자동차운행, 청년푸드박스몰 조성 등 현안사업과 디자인특화 및 고유상품개발,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 문화특화 및 이벤트 운영, 두네토마켓, 협동조합구축 및 컨설팅 등 서비스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jaekook9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3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