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인하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민족의 큰 명절인 설을 앞두고 ‘2019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매년 열리는 ‘설맞이 직거래장터’는 동대문구 자매결연 시‧군의 우수하고 신선한 특산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민들에게 공급하는 자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 동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동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13개 시‧군이 참여해 각 지역의 특산 농수산물 150여 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동대문구 관내의 마을기업과 여성단체연합회도 동참해 20여 개 품목을 판매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경남 남해군의 멸치와 마늘진액 △전남 나주의 배와 감말랭이 △충북 제천시의 사과와 한과 △전북 부안군의 버섯 △충남 청양군의 장아찌와 참기름 등으로 제수용은 물론 명절을 맞아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됐다. 구는 이번 직거래장터가 주민들의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도‧농 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직거래장터에 많은 주민들이 방문하셔서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와 자매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nginha092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6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