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안동=내외뉴스통신]홍준기 기자= 경북 안동시는 28일 희망키움통장Ⅰ․Ⅱ 와 청년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의 신규가입자를 2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1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일하는 생계․의료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Ⅰ, ▲일하는 주거․교육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Ⅱ, ▲생계수급 청년(15~34세)을 가입대상으로 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 ▲자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일키움통장 사업을 시행한다.

저소득층이 일을 통해 자립하고, 저축으로 목돈을 마련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의 경우 소득 인정액이 주거·교육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가구별 기준중위소득 50% 이하고, 현재 근로활동 중이면 가입할 수 있어, 저소득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관계자는“자산형성 지원 사업은 일하는 저소득계층이 저축으로 목돈을 모아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빈곤 정책으로 지속적인 사업 확대로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zoom80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87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