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 1·2차관 국립중앙박물관, 대학로 소극장,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현장 방문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연를 즐길 수 있도록, 소관 문화·체육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2월 1일 설 연휴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을 방문해 전시실 등, 현장의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관람객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한다.

김용삼 제1차관은 30일 대학로 소극장 ‘드림씨어터와 ‘예술극장 오르다’를 방문해, 무대제작 과정 중의 안전관리 실태, 비상 시 대응 계획 적정 여부, 안전시설 운용 현황 등을 집중 확인하고 소공연장 안전 확보, 공연활성화 등에 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노태강 제2차관은 오는 3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방문해 공단 내 다중이용시설, 체육시설 등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와 안전시설 운용 현황 등을 직접 점검한다. 특히, 최근 들어 연이은 공공기관 관리시설 안전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문체부 공공체육시설 안전 관리 개선방안,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설 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심하고 문화·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상황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해당 시설에 대한 상시 점검 등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yul62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6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