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내외뉴스통신] 박순원 기자 = 고양시는 지난 31일 서울중앙우체국 대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 주관 2018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무총리상은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전국 86개 여성친화도시를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모범적으로 기여한 우수한 지자체에 수여됐다.

고양시는 2014년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후 5대 추진과제를 목표로 실질적 성평등을 실현하는 행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고양여성네트워크 ‘공감’ 및 ‘젠더정책포럼’ 등 민관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삼송 신도시 내 송현공원을 여성 친화적으로 조성했다.

이 밖에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 대중교통 임산부 안전벨트 배려석 운영, 여성안심무인택배함 및 여성안심귀가동행서비스, 여성창업플랫폼 구축, 여성친화 플래너 아카데미, 고양 여성영화제 등 지역특화 여성친화도시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실질적 성평등을 실현하는 행복도시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기존 정책들을 더욱 내실화하고, 전 부서와 협력해 여성친화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가족이 행복한 고양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krtnsdnjs@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5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