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루마니아의 민영방송국인 ANTENA3 TV(안테나3)와 대한민국 기반의 국제 평화 단체인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 지난 25일 협력 언론사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테나3은 루마니아 외 세르비아에도 방영되며, 2017년 기준 시청률은 39%, 하루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약 5만명이 되는 루마니아의 주요 민영 방송국이다. 

이번 MOU를 통해 안테나3는 평화보도를 확대하여 루마니아에 평화문화를 전파함과 동시에 각국 언론인들과의 평화언론 네트워크 협력으로 세계평화 여론을 주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자 간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국제 사회의 평화적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테나3 부사장 아드리안 울스는 “이번 MOU를 통해 안테나3는 루마니아에 평화의 소식을 전하는 대표언론으로 자리잡을 것이며 HWPL과 함께 루마니아와 전세계에 평화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MOU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HWPL은 PI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 평화의 소식과 정보, 평화 실현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현재 세계 12개국 주요언론사와 MOU를 체결하고 약 90개국에 걸쳐 400여 건의 평화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symarr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17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