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학생들 행정수도 배우려 세종시 방문
日 대학생들 행정수도 배우려 세종시 방문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2.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청사 전경
▲정부세종청사 전경

[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일본 3대 사립학교 중 하나인 도시샤대학(同志社)에 재학 중인 정책학부 대학생들이 11일부터 12일까지 행정수도 이전 추진과정과 현황 등 한국의 정책결정과정을 배우기 위해 세종시를 방문했다.

세종시는 도시샤대학 정책학부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국가균형발전 정책 추진배경과 행정수도 조성 추진과정을 설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일본 대학생들이 한국의 정책결정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상호 우호협력관계 구축에 나서고 있는 세종시와 일본 교토부 간 민간 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성사됐다.

도시샤 대학은 1875년 메이지시대 6대 교육자 니지마 조가 세운 학교로 일본에서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진 3대 사립학교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 시인 윤동주와 정지용이 유학했던 학교로도 유명하다.

방문 첫째 날인 11일 학생들은 세종시청을 찾아 세종시정 홍보영상 시청, 세종시장 간담, 세종시 조성 추진과정 설명을 통해 세종시를 이해하고 한국의 정책결정과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 둘째 날인 12일 학생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행복도시 홍보관, 대통령기록관 등을 견학하며 한국과 세종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이춘희 시장은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완성을 추진하고 있는 세종시에 대해 외국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세종시가 행정수도 이전 및 국가균형발전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xkjh@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5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