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지안 기자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은 나라배움터 이러닝(https://e-learning.nhi.go.kr) 2019년도 학습서비스를 11일 시작한다.  

나라배움터는 스마트러닝 시대,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국가인재원이  구축한 범정부 공무원 이러닝 학습 플랫폼으로, 연간 42만 명의 공무원에게 150만 회 학습을 지원하는 국가인재 양성의 중추다.

나라배움터에서는 4차산업혁명, ICT활용 지식, 직무지식, 외국어, YouTube, 대학공개강의, 연구보고서 등 정부 내외의 우수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와 개인의 관심분야에 맞춤형 과정을 추천하는 ‘개인맞춤형 학습추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나라배움터의 우수 콘텐츠를 YouTube(인재키움TV)로 제공하여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유튜브 학습콘텐츠는 매주 2~3편이 제공되며, 국가인재원의 공식 YouTube 채널 ‘인재키움TV‘에서 볼 수 있다.

나라배움터 2019이러닝에서는 최신 학습기법과 변화하는 학습 환경을 적용한 새로운 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독서학습이 가능한 오디오북, 북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로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지식생산 활동을 학습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학습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여, 공직사회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공유하도록 했다. 

5~10분의 짧은 영상 18000편으로 구성된 마이크로러닝(Micro-learning) 전용 학습사이트를 개설하여, 자투리 시간과 필요한 시점에 즉시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양향자 원장은 “기회와 위기의 4차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이 글로벌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는 이러닝을 활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라면서 “나라배움터는 공직인재 양성의 핵심역할 수행은 물론 콘텐츠 공개를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학습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yul62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5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