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이 장기민원인을 생계 곤란 구민으로 둔갑시켜 구청직원들이 모은 나눔 운동기금 등 총 1천만 원을 몰래 건넨 사건의 제보자 찾기에 혈안이다.

본지가 지난달 23일 보도한 것과 같이 달서구청이 토지보상에 불만을 품은 장기민원인을 생계 곤란 구민으로 둔갑시켜 구청 공무원들이 모은 1% 나눔 운동기금 800만 원과 월광수변공원 자율회비 200만 원 등 총 1천만 원을 수표로 건넸다는 의혹 보도가 있었다. 또한 이 장기 민원인에게 사실을 발설하지 말 것과 다시는 민원하지 않는다는 각서까지 받았다는 의혹인데 달서구청은 지금까지 공식적인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보도 이후 정의당 대구시당, 전국공무원노조 달서구지부 등이 성명서 등으로 달서구청이 사건의 진위를 밝히고 관련자를 문책하라는 주장을 하고 있으나 아직 어떠한 반응도 없는 상황이다. 더 큰 문제는 이와 관련된 제보가 악의적으로 구정을 흔들려는 시도라며 제보자를 색출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니 문제의 주객이 바뀐 상황이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의 관계자에 따르면 “구청공무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1% 나눔 기금을 유용하여 토지보상 민원을 처리한 잘못을 해결하지 않고, 문제점을 제보한 제보자를 구정의 적폐라며 색출을 하고 있다니 이것이 사실이라면 기가 찰 노릇이다.”라는 반응이다.

복지연합에 따르면 1% 나눔 기금 유용 의혹을 보면 이태훈 구청장의 지시 의혹과 제보자 색출 지시의혹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라고 주장하면서 이번 일들은 모두 이태훈 구청장이 주재한 소위 간부 회의에서 제기되었다는 의혹이 있어 구청장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반응이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1% 나눔 운동 성금 유용과 제보자 색출 의혹에 대해 이태훈 구청장이 의혹 없이 사실을 밝히고 진상규명을 통해 관련자를 문책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잘못을 미담이니 우수사례니 하면서 진실을 왜곡하고 공무원들을 입막음하려는 달서구청의 무능력한 행정을 강력 규탄한다. ”고 말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6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