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속초시는 2019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연예술단체를 2월 11일(월)부터 28일(목)까지 공개모집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 소외지역과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확대 및 문화예술단체의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속초시와 강원도가 협력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사업비 1천4백만원을 투입해 1개 단체 당 3~4백만원 이내의 규모로 연극·무용·음악·국악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속초지역 내 병원,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청소년·장애인이 있는 학교, 보호시설 등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강원도에서 활동 중인 공연단체라면 신청가능하고, 국·공립 및 언론 소속의 공연단체,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나 비전문 동호인 단체, 학교나 종교단체 소속의 예술단, 전년도 사업 선정 후 사업 포기단체, 비위 등으로 사법기관 조사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단체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한다.

시는 심사 시 신청자의 사업수행능력과 활동실적·연출진의 전문성·출연진의 예술적 기량, 공연계획의 충실성·적합성·대중성·구체성, 공연의 작품성·예술성·발전성, 작품과 공연 홍보, 관객 개발 등을 위한 홍보계획 및 지역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연작품을 우선 고려할 예정이다.

작품심사 및 사업선정은 3월 중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단체는 4월부터 12월까지 문화 소외지역과 소외계층의 지역민들을 직접 찾아가며 다양한 주제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에 역량있는 문화예술단체가 많이 참여하여 지역문화예술 재능을 시민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기능 및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로 삶의 질을 높이는 상생관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8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