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납세자 중심 지방세 안내'
대구중구,'납세자 중심 지방세 안내'
  • 한유정 기자
  • 승인 2019.02.1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중구청 전경 ( 사진 = 대구 중구청 홍보계)
▲ 대구 중구청 전경 ( 사진 = 대구 중구청 )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올해 지방세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달라지는 지방세 납부제도 주민홍보를 위해 책자 및 홍보물 배부 등 납세자와 소통하는 적극 세정업무에 앞장선다.

2019년에 달라지는 지방세 제도의 주요내용으로는, 국가정책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자녀 가구 차량에 대한 취득세 감면을 3년 연장하고,무주택 신혼부부가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50% 감면을 신설했다.

주민세 균등분 과세기준일은 종전 8월 1일에서 주민세 재산분 과세기준일인 7월 1일로 통일하고, 생계능력이 없는 미성년자는 과세에서 제외해 납세자의 지방세 부담을 완화했다.

또한, 시중은행 연체금리 인하를 감안해 납부불성실가산세를 일 0.03%에서 0.025%로 인하하고, 체납 지방세에 대한 중가산금은 월 1.2%에서 0.75%로 인하해 체납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중가산금 세율경감은 사용료, 부담금 등 세외수입 체납액에도 준용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2019년 달라지는 지방세 개정내용을 소식지와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세정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34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