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민관군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위해 면 단위의 민관군협의체가 구성돼 첫 발을 디뎠다.

강현면 지역에는 8군단 102기갑여단, 515항공대대, 308경비연대, 12포병단, 781통신대대 등 5개의 군부대가 주둔해있는 등 양양군 내에서 군부대가 가장 많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강현면에서는 민관군 상호 신뢰구축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기위해 읍면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민관군협의체를 구성, 오늘 첫 간담회를 개최한다.

산불, 폭설 등 재난재해 위험이 큰 지역 특성상 군 부대의 도움은 절실한만큼 지역 현안에 대한 공유와 동참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 장병이나 부사관들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더욱이 최근 군 장병 평일외출제도 시행에 따라 강현면 지역 군부대 인근 식당 이용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강현면 민관군 협의체가 주관하여 친절도 향상 및 위생 강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3월중 강현면 지역 군부대 인근 마을인 물치리, 강선리, 하복리, 중복리, 장산리, 정암리 등 6개 마을 내 100여개 상가들을 대상으로 친절 위생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주민들로 하여금 ‘군 장병을 고객으로 모시기’에 적극 동참을 유도한다는 게획이다.

이장섭 강현면장은 “군 장병과 부사관이 많은 우리면의 특성상 군부대와의 유대관계와 신뢰구축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결된다”며 “강현면 민관군협의체가 지역발전의 구심점이 되도록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39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