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원주시가 친절하고 생동감 넘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담당관 제도”를 운영한다.

민원안내 담당관은 방문민원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민원실 6급 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에 투입돼 민원창구 안내, 민원신청서 작성, 민원후견인제 및 민원1회방문상담제 안내 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수행한다.

그동안 공공근로 및 시니어클럽 봉사단을 중심으로 민원안내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행정 경험이 풍부한 담당급 공무원이 현장에 배치됨에 따라 민원상담 및 안내에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친근한 민원실 조성에 기여하는 등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요자의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민원인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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