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남정호 기자 =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 비즈니스 전문기업 (주)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차세대 에너지 소자 기반 수확/저장/발전 기술동향 및 전망 세미나’를 오는 19일 개최한다.

서울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산업 및 시장 동향 ▲마찰전기를 활용한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동향(소재, 소자 등) ▲Power Management System 기술 및 마찰에너지 하베스팅 산업 및 시장 ▲자가발전 에너지 수확 및 저장 기술/유연 에너지 기술 동향 ▲유연 전자시스템(고집적 회로 및 메모리) 등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주)코아칩스의 오재근 대표가 에너지 하베스팅 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강성원 박사가 웨어러블 기반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및 응용에 대한 설명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플렉서블 압전 에너지 하베스팅 소재 개발 동향 ▲산업용 열전발전 시스템 개발 동향 ▲초고효율 나노기반 열전소재 최신 개발 동향 ▲무선전력전송을 통한 에너지 하베스팅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초소형 전자기기들이 관심을 받으며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초소형 전자기기들은 낮은 에너지로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형의 에너지 수확/저장/발전 시스템의 적용에 대한 관심 역시 함께 늘어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에서는 에너지 저장 및 하베스팅 기술 등을 국가 기술발전을 위해 필요한 연구개발 테마로 선정하고 연구지원 계획을 밝히는 등 미래 주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차세대 에너지 소자 기반 수확/저장/발전 기술동향 및 전망에 대해 논의하고 국내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이며,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cripta@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