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인하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 등 성장잠재력을 갖춘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9년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작년에 처음 시작된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유망한 청년기업을 발굴하고, 연구개발에 성공한 후에도 시장진입 등의 문제로 사업에 실패하는 기업의 안정화를 돕는 사업이다. 올해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과 연계해 사업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정되는데,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은 상품화 제작비, 시장개척비, 리모델링 공사비 등으로 활용 가능한 창업지원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받는다. 또한, 강동구 청년해냄센터에서 제공하는 창업교육, 멘토컨설팅, 네트워킹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기업 대표자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19세-만39세 청년이면 된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기타 일반창업 등 크게 3개 분야로, 오는 20일부터 6일간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06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년 기업들이 도약하는 계기를 얻을 수 있도록 창업공간을 조성하고 창업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함께 해결하는 등 창조적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inha092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2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