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된 발달장애 청년들은 어디로 갔을까?’ 주제로 이야기 펼쳐
발달장애 청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커뮤니티의 시작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지난 16일 15시 카페 다쉼(봉곡동 소재)에서 발달장애청년허브 사부작(대표 최경화) 주관으로 장세용 구미시장, 발달장애인, 장애인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 청년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전국 최초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발달장애인청년허브 사부작’의 시작, 성미산 마을가수 까도(화가 이상선, 배우 정인기)의 축하공연, 발달장애 청년의 관계의 어려움 및 사부작의 주요활동을 키워드로 이야기 하는 토크 콘서트, 발달장애청년과의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다른 지역에 비해 발달장애인의 비율이 높은 구미에서 최초로 발달장애 청년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가 개최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관계자 및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구미시도 발달장애인 케어 사업에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발달장애청년허브 사부작’은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 일대에 자리 잡고 있는 성미산마을의 커뮤니티로 발달장애 청년들이 마을 안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지기반을 만들어 가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사부작은 장애․비장애 청년들, 운영위원, 집행위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조활동 지원, 마을의 조력자들과 연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역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곳으로 ‘1동 1사부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0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