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칠곡군(군수 백선기)이 지난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관내 시설·건축물 등을 대상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공동주택, 대형건축물 등 건축시설 분야를 비롯해 유 원시설, 농어촌민박 등 생활‧여가 분야,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등 보건복지‧ 식품분야, 가스시설 등 환경 및 에너지분야 등 총 7개 분야, 300여개 시설에 대해 실시된다.

특히 분야별 위험시설로 관리되고 있는 안전취약시설 뿐만 아니라, 최근 사고 발생시설 및 국민 관심분야 등 사회적 관심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군은 건축·토목·전기·소방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공무원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대진단 과정에서 발견된 지적사항은 보수‧보강의 시급성, 위험 정도 등을 고려해 즉시 조치하고, 추가 점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밀안전진단을 추 진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국가안전대진단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재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점검이 되어 안전사각지대를 없애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1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