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의원, 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김철민의원, 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 손지훈 기자
  • 승인 2019.02.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민의원(사진제공=김철민의원실)
▲김철민의원(사진제공=김철민의원실)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을)이 19일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이하 도시재생특위) 출범식에서 도시재생특위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출범식은 이해찬 당대표와 박영선위원장, 김철민의원을 비롯한 특위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영선위원장의 개회사, 이해찬 대표의 축사 및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김철민의원은 건축사 출신 1호 국회의원으로써 도시재생 사업의 핵심인 건축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동하며 건축물 부실시공 문제를 비롯한 안전사고 대책 마련을 꾸준히 촉구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의 적임자라는 평가다

김 의원은 “건축사 출신의 전문성을 살려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도시재생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특위가 공식적으로 출범한 만큼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시재생특위는 박영선위원장과 김철민, 김정우 부위원장, 황희 간사위원을 포함한 원내 위원 13명과 민간위원 8명, 자문위원 1명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2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